:::::성서공단 노동조합:::::

성서공단 노동조합 소개
사업 소개
노동조합 규약 전문
찾아오시는 길
조합원이 되십시요




서공단에는 4만5천여 노동자들이 1500여 사업장에서 일을 합니다. 대부분의 노동자들이 100인 미만의 중소영세사업장에서 일을 하거나, 비정규직·임시직·하청·도급으로 일을 합니다. 회사가 영세하고 노동조합이 없다보니 저임금과 장시간 노동을 해야하고 노동기본권이 지켜지지 않고 있습니다.  

한 영세사업장에서는 노동조합을 만들기도 힘들고, 또 유지하기도 힘듭니다. 선진국이나 서울·부산·인천 등 다른 지역에서는 이미 지역일반 노동조합을 통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있습니다. 지역일반노조는 가입대상을 특정지역으로 하는 초기업 단위노조입니다. 기업별 노조를 만들기 힘든 영세사업장이나 비정규·이주 노동자들이 지역적 연대를 바탕으로 현장의 문제를 함께 해결해 나갈 수 있습니다.

서공단 노동조합은 2002년 10월17일에 창립되고, 노동조합 신고필증을 교부받았습니다. 성서공단 노동조합은 지역일반 노동조합으로서 성서공단 모든 노동자가 자유롭게  조합원이 될 수 있습니다.

로기준법에 버젓히 나와있는 우리 노동자의 기본적인 권리를 제대로 찾아 봅시다.

일은 일대로 시켜먹고 돈은 돈대로 떼어먹는 일이 성서공단에서는 비일비재합니다.

서공단 노동조합 조합원이 되십시요. 체불임금이 없어집니다.

불임금 뿐만 아닙니다. 상시적으로 발생하는 부당노동행위, 산업재해, 연월차수당 미지급, 부도로 인한 고통 그리고 각종 노동권리를 지켜드립니다.

동조합은 노동자의 권리이자 의무입니다.

리 노동자의 권리는 그 누구도 대신 지켜주지 않습니다.

제 일하는 기계가 아니라, 세상을 만들고 역사를 건설할 당당한 노동자가 됩시다.